본문 바로가기
보다

넷플릭스 좀비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후기

by 콩콩’s 2022. 2. 7.
728x90
반응형

지금 우리 학교는
All of Us are dead
공포,액션 / 한국 / 2022


웹툰으로 먼저 접했던것이
넷플릭스에서 드라마로 나온다고 해서
오~ 챙겨봐야겠다하고 예고편 나오자마자
계속 생각하고 있었다!!

평소 좀비물도 무척이나 좋아했던 터라ㅎㅎ
마침 공개하고 다음날이 주말과 명절연휴까지 겹쳐서
논스톱 정주행ㅎ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인 웹툰은
2009년부터 2012년까지 연재하다 완결된
주동근 작가의 작품이다.

과학 선생님이 자신의 아들을 위해
만든 약으로 좀비가 되어 치료약을 만들기 위해
실험중인 햄스터에게 여학생이 물리게 되고
여학생으로 인해 학교는 아수라장이 되면서
순식간에 학교를 넘어 도시 전체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질 상황에 처한다.
국가에서는 시 효산시를 봉쇄하고 계엄을 선포한다.

최초 발원지엔 효산고교에 살아남은
몇몇 학생이들은 살기위해
구조를 기다리며 숨고, 도망치고 싸우며
결국 탈출을 감행!


웹툰을 오래전에 먼저 보았고
드라마가 올라오고 보기전 유투에 올라온 리뷰 영상을 보고 보았지만 초반부에서 중반까지는 재밌게 보았는데
뒤로는 조금 늘어지는…
그래도 이틀동안 12화까지 쭉 보았다는~

새삼 드라마를 보면서 요즘 신조어라 해야될까
기생수라고 하면 나는 일본만화가 생각나는데ㅎㅎ
실감나는 욕대사까지~
암튼 사회 비판적 메세지까지 담았다.

윤귀남과 이나현

이 진짜 발암캐….. 넘 시룸
웹툰에서도 진짜 왜저러나 했는데~
드라마에서 역시나 였음….
보다가 승질나서 뭐 저런애들이 다 있나… 하…

서울대 출신 의경과 송형사의 콤비 ㅎㅎ
이 캐릭터도 꽤나 재밌는 코믹요소들이 섞여있어 재밌었음

인터넷방송 유투버 귤까는소리
이 캐릭터도 소소하게 재밌긴 했으나
제정신은 아니지 않나..?

제정신이었으면 저길 왜 가냐구
목숨이 왔다갔다 하는 상황에서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세요.” 라니

그 와중에 어린이집에서 좀비유치원생들한케 쫓기다
경찰들과 만나고 그리고 탈출하는딩~ ㅎㅎ

의경은 배신하고 도망갔어 이런 나쁜놈 했는데
대형버스를 타고 다시 구하러 왔지만
가다가 차를 못구했다면 돌아왔을까 싶긴 함 ㅎㅎ


좀비물을 볼때마다 몰입해서 보는 나ㅎㅎ
내가 저런 상황이면…?
쫓긴다면?
급박한 상황에 위험해질 순간 나는 배신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시청ㅎㅎ

후반부로 갈수록 조금 늘어지기도 했고,
갑작스런 슬픈요소가 나와 저건 뭐야 싶기도 함
사랑이라는 감정으로 바이러스를 이겨내는것듀ㅎㅎ
그럼 바이러스 퍼져도 다 이겨냈것어잉ㅎㅎ

그래듀
보는내내 지루하지않게 쭉 재밌게 시청했다~

가족의 사랑 헌신, 친구와의 우정, 로맨스,
위급한 상황에 나오는 이기심, 배신

이렇게 한번 또 전세계로 좋은 반응이 나와
너무 기분 조음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